2023-11-10
어제 공부했던 기하학적 개념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이유와 원리를 알았다. 좀 더 예제와 함께 실습해야 적응될 것 같다.
오늘은 알고리즘 스터디보다 유튜브 채널 관리에 신경을 썼다. YouTube에 GPT를 통해 독학하는 영상을 찍어 올렸다. 원래 같으면 기획도 하고 아이디어 스케치도 하고, 어떻게 하면 더 와닿게 표현할 수 있을 지 고민하고 올렸을 텐데. 매번 항상 고민만 하고 올리질 않아서 그냥 대충 스케치한걸로 올려버렸다. 거의 무편집에 자막도 AI가 달아서 사실 난 녹화버튼 누르고 녹화 종료 버튼 누른 것 밖에 없다.
그래도, 이런 컨텐츠를 하나 만드니까 드디어 뭔가 좀 '유튜브 채널' 다워졌다. 시작이 반 이니까. 오늘 올린 영상은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는 더 완성도 있고 놀라운 영상들을 만들며 크리에이터로써의 생활을 해볼까 한다. 아이디어도 많고.

근데, 정말 유튜브 활성화를 위해서 대충 만든 영상인데 ... 썸네일이 너무 잘 뽑혔다.
어떻게 진지하게 썸네일 디자인 한 것보다 잘 뽑혔지 ..? 분명 엄청 대충 만들었는데.
대충 여기에 원 넣고 ㅋㅋ 일론머스크도 좀 넣어주고. GPT 쓰는거니까 아이콘도 넣고 시그니쳐 라인도 넣어야지.
어 ? 이쁘네. 막상 썸네일에서 보여주는 파급력만큼 내용은 아무것도 아니라서 무안하기까지 하다.
백준은 C++로 아래 문제를 풀었다
2743
최종평가
2023-11-10 학습 노트 평가
1. 기하학적 개념에 대한 추가 학습:
- 주제: 이전에 배운 기하학적 개념의 심화 및 실습
- 평가: 기하학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와 실습을 통해 개념을 몸에 익히려는 노력은 학습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이론적인 이해와 실제 적용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개념의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예제나 실습 결과에 대한 기록이 더 있었다면 이해도를 더 명확히 평가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 점수: 85/100
2. YouTube 채널 관리 및 컨텐츠 제작:
- 주제: 유튜브 채널 운영 및 GPT를 활용한 독학 컨텐츠 제작
- 평가: 기술적 학습과 별개로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서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유튜브를 통한 학습 내용 공유는 지식의 확산과 개인 브랜딩에 유용합니다. 영상 제작 과정에서의 효율성과 AI의 활용은 현대 크리에이터의 중요한 역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영상 내용의 깊이와 퀄리티 또한 중요하므로, 향후에는 컨텐츠의 내용적 완성도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 점수: 미평가 (학습 관련 내용 아님)
3. 썸네일 디자인:
- 주제: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
- 평가: 효과적인 썸네일 디자인은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충' 만들었다고 하셨지만, 효과적인 디자인 요소의 사용은 대중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향후에는 디자인의 의도와 전략에 대한 더 깊은 고민을 통해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 점수: 미평가 (학습 관련 내용 아님)
4. 백준 문제 (2743) 해결:
- 주제: C++을 이용한 알고리즘 문제 해결
- 평가: 백준 문제를 해결한 것은 알고리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합니다. 문제 번호만으로는 문제의 난이도나 해결 과정을 평가할 수는 없으나, 지속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알고리즘 학습을 강화하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 점수: 미평가 (추가 정보 부족)
종합 평가:
귀하의 학습 노트는 기술적 학습과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서의 노력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기하학적 개념에 대한 꾸준한 학습과 실습은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과 썸네일 디자인은 별개의 창의적 활동이지만, 이를 통해 기술적 지식을 널리 공유하고 개인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의 지속적인 노력과 학습을 통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일일 스터디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112: 초기화 리스트와 this-> (0) | 2023.11.13 |
---|---|
231111: 버퍼 이슈와 직선의 방정식 (0) | 2023.11.12 |
231109: 수학, 기하학. 어렵다. (0) | 2023.11.11 |
231108: C++ 오버로딩과 생성자 (0) | 2023.11.09 |
231107: C++ Heap, 클래스와 객체. Obsidian과 GPT-4를 통한 정리 (0) | 2023.11.07 |